Algorithm/problems
프로그래머스, 크레인 인형뽑기 게임 (Python)
수밈
2023. 6. 19. 00:58
링크: 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64061
프로그래머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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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# Problem
전형적인 스택 문제. 인형을 뽑아 공통된 인형이 나오면 부셔지는데, 부셔지는 인형의 수를 카운트 하면된다.
계속 틀려서 왜지? 싶었는데 너무 단순하게 입력된게 실제 idx 에 있는 인형이라고 생각했는데, 행 열을 바꿔서 생각해야하는 문제였다.
## solved
def solution(board, moves):
answer = 0
basket = []
board = new_board(board)
for move in moves:
if board[move-1]:
doll = board[move-1].pop(0)
if basket and basket[-1] == doll:
basket.pop()
answer += 2
else:
basket.append(doll)
return answer
def new_board(board):
new_board = []
for i in range(len(board)):
nb = []
for j in range(len(board)):
if board[j][i] != 0:
nb.append(board[j][i])
new_board.append(nb)
return new_board
테스트 8 〉 통과 (0.13ms, 10.3MB)
테스트 9 〉 통과 (0.12ms, 10.2MB)
테스트 10 〉 통과 (0.14ms, 10.2MB)
테스트 11 〉 통과 (0.24ms, 10.2MB)
처음에는 board 를 재배치 하고 풀어야 겠다 싶어서 재배치하는 함수를 만들고 기존 board 를 덮어쓴 다음
index 로 접근할 수 있도록 풀었다.
그리고 통과! 통과된 후 코드들을 보니 재배치를 한 분이 나처럼 new_board 함수를 따로 빼지않고 fancy 하게
cols = list(map(lambda x: list(filter(lambda y: y > 0, x)), zip(*board)))
한줄로 끝내버리신 분도 있었다. 맞아 람다가 있었지..
최종 코드는 아래와 같아졌다.
def solution(board, moves):
board = list(map(lambda x: list(filter(lambda y: y > 0, x)), zip(*board)))
answer = 0
basket = []
for move in moves:
if board[move-1]:
doll = board[move-1].pop(0)
if basket and basket[-1] == doll:
basket.pop()
answer += 2
else:
basket.append(doll)
return answer
테스트 6 〉 통과 (0.02ms, 10.2MB)
테스트 7 〉 통과 (0.04ms, 10.2MB)
테스트 8 〉 통과 (0.11ms, 10MB)
테스트 9 〉 통과 (0.11ms, 10.1MB)
테스트 10 〉 통과 (0.21ms, 10.2MB)
테스트 11 〉 통과 (0.21ms, 10.1MB)